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렛츠기릿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샤이몬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정한 후에 키워드(상품명)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판매할 아이템은 먼저 결정하시고 그에 맞는 상품 키워드를 찾으시는데요~  아이템은 먼저 선정하고 판매할 경우 리스크가 많습니다. 경쟁 상품이 많을 수도 있고, 가격적으로 더 저렴하게 판매 중인 상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키워드를 먼저 선정하고 상품을 소싱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키워드 분석

네이버 광고에서 광고시스템을 클릭합니다.

 

도구에서 키워드 도구를 선택합니다.

키워드를 검색해서 검색 수를 파악합니다.

 

네이버 쇼핑 페이지 노출

네이버 쇼핑은 앞 페이지에 나올수록 고객 유입에 유리합니다. 앞 페이지에 나올 수 있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정도입니다. 첫 번째는 리뷰가 많이 쌓이고 구매가 많을 경우인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이 방법은 쉽지 않겠죠.. 두 번째 방법은 광고인데요. 네이버 광고는 입찰가 경쟁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경매처럼 가장 높은 단가를 지정한 사람이 첫 페이지에 광고를 송출합니다. 키워드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클릭당 단가입니다.  대형 키워드는 광고비가 엄청 비쌉니다.. 역시 자본주의..... 😅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중소형, 소형 키워드를 공략해야 합니다.

 

중소형, 소형 키워드를 공략하자

대형 키워드(예:원피스)가 아닌 중소형 키워드(빨간 원피스)를 검색해서 시장에 진입하는 게 좋습니다. 굳이 대형 키워드를 사용해 다른 판매자와 경쟁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광고단가도 비싸고 고객을 유입시키기 힘듭니다. 다양한 중소형, 소형 키워드를 이용해 고객들을 유입시키는 것이 훨씬 쉽고 유리합니다. 해당 키워드로 네이버 쇼핑을 검색해보시면 상품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보시고 시장분석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시는 게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무리

다시 한번 정리하면 대형 키워드보다 소형 키워드에 집중하고 다른 판매자들과 차별화하는 게 중요합니다.